이제 내연기관 자동차를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소식도 들려오기에 전기차의 시대는 본격적으로 도래를 하였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새 차를 뽑으려는 사람들은 거의 다 전기차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주식투자자라면 과연 무엇을 볼 수 있어야 할까요? 전기차 테마주? 전기차에 반드시 들어가는 2차전지 테마주?
아닙니다. 이미 늦었습니다...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들은 이미 엄청난 주가의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여기서 더 주가가 올라간다고 해도 몇 배 수준이 아닐까 하는데요.
여기서 최소 100배 이상 시장이 성장하는 테마 관련주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바로 폐배터리 관련주이죠.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면 전기차에는 2차전지, 배터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보통 수명은 10년 정도로 하죠. 그럼 현재 본격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들이 나오는 시기는 대략 10년 쯤일 겁니다.(전기차 공급이 폭증하기 시작한 2~3년으로 보면 더 빠를테죠)
그럼 이 폐배터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묻거나 버릴까요? 아닙니다.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2차전지 배터리에서 코발트, 니켈 등을 추출해서 다시 재활용해야 합니다. 반드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광물 자원들은 한정적이며, 환경오염 문제도 있을 테니까요.
이제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을 겁니다. 10년 안에 시장이 지금보다 100배이상 커지는 관련주가 바로 폐배터리 관련주라는 말을 말이죠.
현재 실적이 안나오는 곳도, 이런 데도 폐배터리 관련주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이미 이를 알아챈 투자자들이 해당 종목들을 선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성일하이텍이 상장하면서 어떤 흐름을 보여줬는지만 생각해도 알 수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BEST 5로는 성일하이텍, 코스모화학, 에코프로, 새빗캠, 이지트로닉스를 뽑았습니다. 모두 중소형주에 성장잠재력이 큰 것들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분석한 포스팅을 남겨드리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 < 클릭 보러가기)불펌을 할 수 없기에 포스팅 공유를 해드립니다.
반드시 내 포트폴리오에 하나쯤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폐배터리 관련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