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분전 업데이트

반응형

네이버폼 구글폼 빨리 작성하는 꿀팁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거나 '난 이제껏 늦게 신청해서 탈락해본 적이 없다'라는 분들은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즘 각종 강의 신청이나 이벤트 등에서 네이버폼 구글폼을 사용하여 신청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게 선착순이라면 제일 빠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보통 네이버폼 구글폼으로 신청을 할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을 넣어야 하는데 이걸 빨리 타이핑 한다고 했는데도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방법을 보시면 최소 무조건 순위안에는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세요.

 

신청 시간에 빨리 신청서를 띄우자

예를 들어 5시 정각에 신청을 받는다고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시간이나 휴대폰 시간 5:00에 딱 들어갔는데도 아직 열리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서버 시간의 차이인지 아니면 동시 접속때문에 조금 늦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단 정각에 들어가서 신청양식이 나올때까지 F5키(새로고침)을 누릅니다. 한 1초마다 한번씩 하시면 됩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나 똑같습니다. 일단 신청서를 최대한 빨리 나오게 합니다.

 

윈도우 클립보드 이용하여 칸을 채우자

다음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을 채우는 칸이 있으실 겁니다. 이걸 타이핑 빨리 하여야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보통은 탭(Tab)키로 다음 칸으로 커서를 옮길 수 있기에 타이핑 > 탭키 > 타이핑 > 탭키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래도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윈도우 클립보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 V키를 눌러봅니다. 그러면 메모장 같은게 뜨는데 이제껏 내가 컨트롤키 + C(복사)를 눌렀던 문구들이 모두 보이실 겁니다.(안보이면 아래처럼 윈도우 설정으로 가셔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클립보드의 기능은 내가 복사(컨트롤+C)를 한 모든 항목들이 순서대로(제일 나중에 복사한게 맨 위) 나열됩니다. 그리고 이걸 다시 클릭하면 그대로 붙여넣기가 되는 것이지요.

 

왼쪽은 제가 각각 네이폼, 구글폼, 빨리, 신청해보자라는 문구들을 복사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 V키를 눌러보시면 순서대로 복사된게 보이실 겁니다.

 

붙여넣기는 다시 클립보드 창을 띄우시고 해당 문구를 클릭하면 됩니다.(원클릭) 그럼 그대로 붙여넣기가 되는 것이지요. 네이버폼 구글폼 입력 칸에 마우스로 커서를 놓고(아니면 탭키로) 클립보드에서 클릭을 재빠르게 하시면 됩니다. 

 

클립보드 활용 예시

위에 예시처럼 말이죠. 물론 정말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면 타이핑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많거나 길다면 클립보드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특히 이메일 주소 같은 경우는 클립보다 더 빠를 수가 없죠.

 

클립보드를 한번 띄워보고 실제 해보시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오실 겁니다. 어떤 순서대로 나열이 되는지를 한번만 보시면 됩니다. 

 

정리 요약

1. F5 새로고침으로 구글폼 네이버폼 신청 양식이 나올때까지 기다린다

2. 나오면 미리 준비한 클립보드 내 정보를 빠르게 입력한다

 

최소한 이 방법이면 선착순 안에는 무조건 드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지 모른다 하시는 분은 그냥 다 입력해놓고 골라서 클립보드 붙여넣기로 하시면 되죠. 이상으로 네이버폼 구글폼 빨리 신청하는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