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분전 업데이트

반응형

저도 현재 알뜰폰을 정말 잘 쓰고 있는 사람이지만... 엄청 충격적입니다. 무엇보다도 긴급상황에서 나의 위치를 경찰/소방서에 알려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돈도 돈이지만 생명이 걸린 일인데... 알뜰폰 위치추적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실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것도 웃긴게 알뜰폰, 별정통신사가 그동안 몇 년 동안 해왔는데 왜 이제야 사건이 터지는지...

 

울산에서 피해자 A씨가 자신이 위험하다며 경찰에 신고를 했는데 2시간 후에야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피해자 A씨가 알뜰폰을 쓰고 있어서라고... 결국 피해자 분은 사망했습니다. 정말 만약의 일이지만 이 분이 통신 3사 가입자였다면?

 

 

이동통신 3사였다면

만약 이동통신 3사였으면 바로 위치추적이 됐을거라는 것이 팩트입니다. 왜냐하면 법으로 아예 위치정보를 제공하도록 규정이 되어 있어서 GPS나 기지국 측위로 바로 파악해서 경찰에 알려줬을 거라고 하네요.

 

 

기술적으로는 알뜰폰(별정통신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걸 알려줄 직원이 야간이나 휴일에도 있어야 하는데 워낙 규모가 작거나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서 상주시킬 직원을 쓸 수 없어서요.

 

사실 알뜰폰이 저렴한 맛에 쓰는 건데 저렴한 요금정도 버는 회사에 많은 것을 기대할 수는 없겠죠. 이게 법으로 할 수 있도록 규정을 해도 결국 인건비를 써야 한다는 건데 알뜰폰 회사들이 이걸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한다고 해도 결국 지금처럼 극강의 가성비 요금제는 보여줄 수 없을텐데 말이죠.

 

 

저도 알뜰폰 쓰고 있습니다.

이거 바꿔야 하나 고민이 드네요. 월 핸드폰 요금이 1,100원 나와서 정말 잘쓰고 있는데 긴급상황에서 안되면 이게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도 느낀게 고객센터 전화는 거의 3일 동안 받지도 않고, 인터넷에 문의 남기니 일주일 후에 답변오고 하는거 보니까 영세하긴 영세한 곳이구나라고 생각했거든요. 대신 통신품질이나 그런 이슈 전혀 없이 잘쓰고 있어서 좋았는데.

 

경찰철에서 대책을 마련한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고 뭔가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다시 메이저 3사로 가야겠습니다. 알뜰폰 쓰시는 분들은 당분간 더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